미국 생활

[미국 생활] 미국에서 소갈비 사는법. 소갈비 영어로 Beef Short Ribs

melozest 2021. 11. 6. 04:27

안녕하세요 여러분 멜로입니다!

미국에서 소고기 생갈비 사는 법과 집에서 맛나게 구워 먹는 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갈비를 사야겠죠?

소갈비는 영어로 Beef Short Ribs입니다. Beef Short Ribs은 갈비탕이나 갈비찜에 넣는 두툼한 모양의 소갈비를 지칭해요. 구워 먹기 위해서는 LA갈비 모양으로 썰어진 고기를 사야 하잖아요? 그럴 때는 Flanken Style로 썰어진 고기를 사면 됩니다. 마트 안에 있는 정육점에 갔을 때는  Beef Short Ribs를 Flanken Style로 썰어달라고 하면 됩니다. 대부분 pound (lbs) 단위로 고기를 파는데요. 1 pound 당 약 453 gram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월마트에서 파운드 당 8.34 불하는 소갈비를 13.34불어치 샀어요.

 

집에서 구워 먹을거기 때문에 좀 더 작게 썰어주고 어설프지만(ㅋㅋ) 칼집도 내줬어요. 저는 프라이팬을 사용해서 가장 약한 불로 고기를 익혀준 후에 양면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가장 센 불로 앞면 1분, 뒷면 1분 이렇게 익혀줬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알맞게 구워졌어요! 

 

짜잔! 된장국, 양파절임이랑 같이 맛있게 먹어줬답니다! 집에서 처음으로 생갈비를 구워 먹어 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 먹을 거 같아요!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y meloz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