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미국 생활] 미국에서 한국본인인증 휴대폰 개통 후기

melozest 2023. 1. 19. 14:54

한국 웹사이트를 사용할 때 매번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요구하기 때문에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참고 참다가...ㅋㅋㅋㅋ 이번에 한국본인인증 휴대폰을 개통하기로 마음먹었어요. 더 저렴한 방법도 있는데 문제는 제가 미국에 있고 적어도 1년에서 2년 동안은 한국에 들어갈 일이 없을 거 같아서 폭풍 검색 끝에 Ksim이란 곳을 찾았답니다. 

 

(처음에 드는 가입비, 대행비, 유심 배송비를 제외하고) 월 3,900원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신청해 봤습니다. 유의할 점은 6개월 이상 회선을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 가입비: 14,400원
  • 업무대행비: 5,000원
  • esim 유심비: 2,750원 (일반 유심으로 구매할 경우 유심비 6000원에 + 배송비가 추가됩니다) 
  • 월 이용료: 3,900원 (해외에서 문자 수신용으로 사용할 경우에 한정, 국내에서 다른 기능을 사용할 시 추가요금 발생할 수 있음)

 

 

저는 esim이 가능한 휴대폰이고 요 esim카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바로 개통 가능한 esim으로 선택했어요.

 

신청서 작성하실 때 필요한 것들

  •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사본
  •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을 들고 있는 본인 사진

 

아래 쳇봇을 누르면 채팅창이 뜬답니다.

 

접수를 완료했다고 ㅋㅋㅋ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말투는 마치 상담사님이 해야 하는 말인 거 같은데;;; 제가 이상하게 보냈네요) 보내면 연락할 이메일이나 휴대전화 번호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제가 접수했을 당시 한국은 아직 새벽이라서 업무시간이 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 업무시간은 한국 시간 기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

 

한국시간으로 오전 10시쯤 이메일로 연락이 왔고 우선 가입비와 업무대행비 총 1,9400원을 입금했습니다. 입금하고 나서 약 30분 후에 개통되었다는 안내 이메일이 오고 이메일에 있는 QR코드 카메라로 찍으면 자동으로 개통이 됩니다. (처음에 invalid 하다는 안내문이 떠서 깜짝 놀랐는데;;; 조금 기다리니 알아서 등록할 거냐고 또 다른 안내문이 뜨더라고요. 문제없이 잘 개통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 primary를 미국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설정했고 한국번호는 secondary로 사용하도록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기본 데이터, 통화 등을 미국 번호로 사용하도록 설정했어요. 개통을 도와주신 직원분께서 한국번호로 데이터나 전화를 할 경우 로밍요금이 청구될 수 있다고 주의하라고 알려주시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kt 알뜰폰으로 개통이 되었고 문자를 통한 휴대폰 본인인증은 아주 잘 돼서 속이 시원했습니다. 이후 esim 유심비(2,750원, 1회 청구)와 월 휴대폰 이용요금(3,900원, 매달 청구)은 제가 등록한 계좌에서 자동이체되고 매달 이메일로 청구서가 온다고 해요. 

 

혹시 해외에서 한국 본인인증용 휴대폰 개통이 필요하시다면 제가 개통했던 웹사이트를 아래 첨부할 테니 참고하세요!

https://ksimmarket.com

 

해외에서본인인증 kt문자수신 ESIM 한국휴대폰인증 알뜰폰 월3900원 외국인선불유심

해외에서본인인증 kt문자수신 받기 월3900원으로 해외거주자 dhl 유심 배송 받으세요. 해외에서 한국휴대폰 문자인증 ESIM알뜰폰 외국인선불유심

ksimmarket.com

 

 

 

***

by meloz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