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미국 생활]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서 안 입는 옷 (중고 옷) 팔기 세컨핸드샵 플레이토스 클로젯 Plato's Closet

melozest 2023. 1. 17. 22:58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서 안 입는 옷을 팔 수 있는 세컨핸드샵 Plato's Closet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Plato's Closet은 오하이오주에 총 5개 지점이 있는 세컨핸드샵이에요. 중고옷을 팔 수도 있고 동시에 구매할 수도 있는 곳이랍니다. 저는 주로 콜럼버스 지점에 옷을 팔러 가는데요. 중고 옷을 팔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팔고 싶는 중고옷과 본인의 사진이 있는 ID (예를 들면, 운전면허증)를 들고 가시면 됩니다.

 

팔고 싶은 중고옷을 가게에 맡기고 오면 되고 직원분들이 제가 팔고자 하는 옷을 살지 말지 결정한 후에 등록된 휴대전화로 문자가 옵니다. 빠르면 당일에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고 하루에서 이틀정도 걸리는 날도 있어요. 판매 가능한 항목은 옷,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이 있어요.

 

Plato's Closet에서 구매하지 않기로 한 옷들은 다시 돌려주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경우 Plato's Closet에 기부도 가능합니다. Plato's Closet에서 구매하지 않기로 한 경우 왜 구매하지 않기로 했는지 간단하게(?) 적어서 주는데 항목별로 이유를 알려주는 것은 아니라서 어떤 옷을 왜 안 사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가 없어요. 제가 여러 번 판매해 본 결과 H&M 같이 세일에 세일을 더하면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의 옷은 잘 안 사는 거 같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보세의류는 디자인 및 상태만 괜찮으면 사가더라고요. 

 

판매 팁을 좀 드리자면...

  • 계절에 맞는 옷이 잘 팔리는거 같아요
  • 브랜드 제품을 당연히 선호하는거 같아요
  • 10-20대가 입을거 같은 옷, 신발, 가방 및 브랜드를 선호하는 거 같아요
  • 가끔... 이걸 왜 안 사지??? 하는 경우가 있는데 두세 달 기다렸다가 다시 팔러 가면 사는 경우도 더러 있더라고요 (제 생각에는 비슷한 제품이 가게에 이미 많으면 안 사는 거 같아요.)

 

Plato's Closet에서 구매하기로 한 옷은 이런 식으로 한 번에 다 정리해서 총가격과 함께 알려준답니다. 이날은 엄청나게 많이 팔아서 (17개) ㅋㅋㅋ 생각보다 쏠쏠했어요. 

 

 

혹시 집에 안 입는 옷을 처분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Plato's Closet Bethel/Arlington 위치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goo.gl/maps/X47hqiwdroN64GRf6

 

Plato's Closet Bethel/Arlington · 2608 Bethel Rd, Columbus, OH 43220 미국

★★★☆☆ · 중고 의류 상점

www.google.com

 

 

 

***

by meloz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