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일리 Y3.2 캡슐커피머신 사용 후기

melozest 2022. 10. 30. 02:33

2020년 1월에 구매해서 3년째 잘 쓰고 있는 일리 Y3.2 캡슐커피머신! 아마존에서 구매했고 세금 포함 79.95 달러에 구매했어요. (구남친 현남편 선물로 사줬던 건데 어느새 결혼해서 같이 쓰고 있네요 ㅋㅋㅋ) 현재 일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Y3.3 모델을 판매 중인데 Y3.2와 전체적인 기능 및 디자인은 거의 유사한데 파워 버튼 부분이 조금 달라져서 나왔더라고요.

 

구남친 현남편 당시 자취방의 인테리어 테마가 블랙&화이트여서 하얀색으로 구매했어요. 하얀색으로 사길 잘했다고 느낀 게 어떤 곳에 놔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

 

저는 회사 생활할 때 네스프레소 캡슐머신으로 내린 커피를 많이 마셔봤는데요. 일리 Y3.2 vs 네스프레소 시티즈 (회사에서 사용하던 네스프레소 기계는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나는데 ㅠㅠ 시티즈같이 생겼던 거 같아요!) 비교를 해보자면...

  • 일리 커피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 vs. 네스프레소는 좀 더 기름진 맛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커피맛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갈리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일리 커피맛이 더 좋은 거 같아요!
  • 네스프레소 버츄오도 친구네 집에서 한 번 먹어봤는데 거품이 풍성해서 크리미한 느낌이에요. 저는 카페라떼도 위에 우유 거품 있는 거 싫어하는 편이라 그런지 네스프레소 버츄오보다는 오리지널이 더 맛있더라고요.
  •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호환되는 커피 캡슐이 나와 있어서 (단, 네스프레소 오리지널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를 즐길 수 있고 일리보다 커피 캡슐을 싸게 구매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는 가능하면 한 번 씩 맛을 보시고 결정하는 게 좋은 거 같고 커피맛보다는 가성비가 더 중요하시다면 네스프레소로 가는 게 맞는 거 같아요 :)

 

최근에 100개씩 따로 포장되어있는 캡슐을 샀어요. 따로 포장되어 있어서 맛이랑 향이 더 좋은 거 같은 느낌이 있어요. 그런데 그렇게 까다롭지 않은 저는 ㅋㅋㅋ 캔에 들은 캡슐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는 못 느끼겠어요. 환경에는 너무 안 좋을 거 같아서 ㅠㅠ 먹을 때마다 약간의 찔림이 있답니다.

 

가격은 최근에 가을맞이(?) 20% 할인받아서 캡슐 200개에 134.91달러 주고 샀어요. 캡슐 1개당 대략 67.5센트 정도네요. 

 

일리 에스프레소 캡슐

 

일리 필터 커피 캡슐

그런데... 제가 약간 대형 사고(?)를 친 게... 둘 다 에스프레소 캡슐인 줄 알고 샀는데 알고 보니... 인텐소 (갈색) 캡슐은 필터 커피 캡슐이었더라고요. 처음에는 일리 커피머신이 고장 난 줄 알고 머신을 새로 사야 하나 고민했는데 커피 캡슐을 잘 못 산거였어요;;;; 100개를 어떻게 다 먹나 했는데 제가 있는 곳은 지금 초겨울 날씨라서 그런가... 커피맛이 좋아서 그런가... 따듯하게 필터 커피 한 잔 내려마셔도 좋더라고요. 커피 캡슐 디자인이 비슷해서 굉장히 헷갈리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건 꿀팁인데 일리 커피로 아이스 모카커피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 일리 에스프레소 2샷에 스위스미스 핫초코 분말 1/2을 녹여주세요
  • 그다음에 얼음&우유를 넣어서 마셔요

이렇게 먹으면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 :)

 

현명한 구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by meloz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