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워싱턴 디씨

[미국 여행] 워싱턴 디씨 맛집 Zaytinya 지중해식 식당 Washington DC

melozest 2022. 10. 27. 10:56

이번 봄에 다녀왔던 워싱턴 디씨 맛집 Zaytinya!

 

저는 미리 예약하고 이른 저녁에 방문했어요! (오후 5시 45분쯤 갔는데도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다는...)

일단 서버분이 엄청 친절해서 좋았고

식당 분위기도 왁자지껄하고 사람 사는 느낌이 나서 좋더라고요.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https://www.zaytinya.com

 

Zaytinya by José Andrés | Turkish, Greek, and Lebanese Cuisines

Under the direction of chef José Andrés, Zaytinya's menu reflects the rich regional diversity of classical Turkish, Greek, and Lebanese cuisines.

www.zaytinya.com

 

엄청나게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한 사람당 70달러(미국, 세금 및 팁 별도)인 Chef's Tasting Menu를 선택해서 먹었어요. 

사실 지중해 음식에 대해 아는 게 없어서 선택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만 문제는 요리 이름을 모른다는 것;;; 혹시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제가 올린 사진을 서버분께 보여주시고 요거 뭐냐고 물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첫 번째로 잘 구워진 치즈와 햄 그리고 계속해서 리필해주는 빵에 찍어먹는 다양한 스프레드가 나왔어요

참고로 2인을 위한 상차림입니다! 

저 리필해주는 빵이 말도 안 되게 맛있는데...(혹시 같은 메뉴를 시키셨다면 적당히 드셔야 해요...) 

정말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줘서ㅋㅋㅋ 마지막에 디저트는 맛만 봤어요 ㅠㅠ

만약에 Zaytinya에 다시 가게 된다면 2인 기준으로 저는 빵 찍어먹을 수 있는 스프레드에 요리 두 가지 정도 시켜서 먹을 거 같아요 (이렇게 시켜도 배 터질 거 같아요!)

 

두 번째로 나온 요리는 연어구이, 방울 양배추 (브뤼셀 스프라우트) 요리, 그리고 새우요리였어요. 

전박적으로 약간의 느끼한 맛에 상큼한 맛을 추가한 맛인데 저는 특히 새우 요리가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새우에 들어있는 저 소스... 들고 마실 뻔;;;

 

세 번째로 나온 요리는 소고기 요리, 컬리플라워 요리, 그리고 (오래전에 간 곳이라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닭요리였나 돼지요리였나 가물가물해요;;; 세 번째로 나온 요리 중에 최애 메뉴는 놀랍게도 컬리플라워 요리였어요! 저는 고기> 해산물> 야채 순으로 좋아하는데...

이렇게 맛있는 컬리플라워는 태어나서 처음 먹어봤어요.

컬리플라워가 고기보다 훨씬 고소한... 이상한 현상을 겪었어요 ㅋ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소고기보다는 저 닭인지 돼지인지 기억이 안나는 요리가 더 맛있었어요. 밑에 있는 얇은 빵이 매콤해서 아주 조화로운 맛이었어요!

 

마지막으로 디저트! 

세 번째 요리까지 먹다 먹다 디저트는 거의 먹는 둥 마는 둥 하고 나왔는데

디저트까지도 맛있었답니다. 특히 오른쪽 디저트가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혹시 워싱턴 디씨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꼭 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https://goo.gl/maps/4usR5n9HNXbvxTi68

 

Zaytinya by José Andrés · 701 9th St NW, Washington, DC 20001 미국

★★★★★ · 지중해식 음식점

www.google.com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뉴욕시 지점도 생겼더라고요! 참고하세요 :)

https://goo.gl/maps/i4nsKo5NRrRMCiNR7

 

Zaytinya · 1185 Broadway, New York, NY 10001 미국

★★★★☆ · 지중해식 음식점

www.google.com